St. Patrick's Day (2012.03.17) 일상


  St. Patrick's Day (2012.03.17)

  지난 토요일(2012.03.17)은 성 패트릭 데이였습니다. 성 패트릭 데이가 무엇인고 하면, 기독교의 축일로 아일랜드의 수호 성인인 패트릭을 기념하기 위한 날이라네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ko.wikipedia.org/wiki/%EC%84%B1_%ED%8C%A8%ED%8A%B8%EB%A6%AD%EC%9D%98_%EB%82%A0

  갑자기 뜬금 없이 웬 성 패트릭 데이냐 하실분을 위해서...
지난 토요일에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에 있는 디큐브스퀘어에서 성 패트릭 데이 기념 행사가 열렸답니다. 저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마침 결혼식에 다녀오시던 아버지께서 제게 전화를 하셔서 알게 됐습니다.(지금, 신도림역 광장에서 축제한다! 구경중인데 올래?)
-> 참고로 전날 무릎을 다쳐서 아침부터 병원에 갔다온 뒤 집에서 쉬고 있었는데 그냥 나갔습니다.(-_-;)
     (훗, 나는 가벼운 도시 남자...)

  '성 패트릭 데이'라는 이름만은 알고 있었는데, 정확히 언제인지 누구를 기념하는지, 왜 기념하는지는 모르고 있었는데 전화를 받고 급히 검색을 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iPhone app 중에서 mytown2 이란 게임이 있는데, 로딩화면중에서 St. Patrick's Day가 coming soon이라길래 또 무슨 데이가 다가오는구나라고만 알고 있었다는...(게임으로 알게 된 상식. 게임은 유익합니다!)

(Mytown2 의 loading 화면. 설마 저 소도둑놈같이 생긴 아저씨가 St. Patrick?)


  캐나다, 아일랜드, 북아일랜드등에서는 매우 큰 축일이라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잘 모르지요.(발푸르기스의 밤이나 알까나?) 실제로 진행자의 말을 들어보니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것은 올 해로 벌써 12번째였습니다. 작년에는 청계광장에서 진행했다는데...올해는 신도림 디큐브스퀘어에서. 왜 장소를 옮겼는지는 모릅니다. 역시나 간단한 사진 몇 장만 소개해봅니다.

(아일랜드 대사님과 사회자의 여는 말 이후 시작된 전통 악기 연주)

(당연히 전통 악기 연주이므로 모르는 곡)

  연주자가 앞의 광장으로 나와서 춤추라고 독촉했지만, 역시나 아무도 나오지 않았다는...금발 꼬맹이가 잠깐 나와서 춤췄지만...


(행사장 뒷편에 길게 늘어선 줄)

  행사장(광장) 뒤편에는 '스튜'요리도 맛보기로 체험하라고 나눠주고 있었습니다. 전통 요리를 맛보라는 것인데, 이 때 시간이 오후 1시쯤 되어서 한참 점심식사 시간대였습니다. (물론, 저는 먹지 않았습니다. 제대로 된 식사를 먹을 예정인지라.) 추가로 veterans fund 모금행사도 같이 하고 있었습니다.(종이컵에 스튜와 쿠키를 나누어 주는 곳에서 같이 모금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위의 시식행사는 완전 무료지만, 사람의 심리상... 머리 잘 썼지요. 공짜가 공짜가 아니야. 먹었으면 기부금 좀 내주시지?)

  외국의 축제인지라서 역시나 앉아있는 사람의 대부분도 외국인이었습니다. 바로 옆이 호텔이어서 외국인들도 상당히 많이 왔더군요.(주최측에서는 이걸 노린건가?) 마침 날씨도 적당히 선선해서 야외 활동하기 좋은 날이었습니다. 적당히 앉아서 시간을 보내다가 돌아왔습니다.

(광장 입구에서 내려다 본 모습. 풍선도 나누어주고 있었고, T-shirt 도 1만원에 판매중)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축제가 아닌지라서 큰 흥미를 가지기 어려웠습니다. 느낀점은 '우리나라도 과거에 비해서 많이 세계화되었구나'란 점. 하긴, 요즈음에는 영어학원들의 증가로 '할로윈'행사도 많이 한다고 하니...격세지감이네요.

  앞으로 다가올 것은 발푸르기스의 밤이네요.(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근데 마녀들의 축제인데 왜 인간들이 축제하지?
  (괜찮아, 우리에겐 마법소녀들이 있잖아? 다 지켜줄거야...특히 호무+마도...)

P.S.
  외국 동화책(메리 포핀스?)등에는 심심치 않게 나오는 날들이라서 발푸르기스의 밤, 할로윈(만성절 전날) 등도 요즈음 어린이들에게는 친숙할 듯...


덧글

  • 에코노미 2012/03/20 14:30 # 답글

    우리나라의 발푸르기스 시즌은 보통 8~9월이 되겠군요-
    ...자연재해급 마녀라서...
  • 교주님 2012/03/20 16:36 #

    우리나라를 지켜줄 호ㅁ...는 어디에...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Web Clap standard ver

Hatsune Miku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