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6 이 시국에는 이 게임을~! (Plague Inc) 일상


 2020.01.26  이 시국에는 이 게임을~! (Plague Inc)
 
  2020년 Happy Lunar New Year~! 음력 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저야 어디 다녀올 곳도 없고, 다른 일정도 없어서 모처럼만의 설 연휴에 집에서 푸욱 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이 신종 감염병 소식이 들려와 포스팅을 해 봅니다. 이웃님들은 모두 건강 조심하시어 별일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다름 아니라, 중국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이시국에 해볼 게임은...바로 Plague Inc. 입니다.(국산말로는 '전염병주식회사') 입니다. - SARS, MERS, 신종 influenza등 감염병이 유행할 때마다 Game chart를 역주행하는 바로 그 게임~! 다운로드 및 링크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저도 예전에 플레이 했었다가 잊혀졌었는데,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이 시국에 다시금 인류를 전멸(!) 시킬 수 있는 짜릿함(?) 을 느껴보고자 다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질병의 감염력과 증상의 심각도등 의학적으로도 정말로 잘 짜여진 게임입니다.)

  역시나 이름은 Coronavirus 정확히는, 2019-nCoV로 해야하지만, 눈에 띄는 것은 역시나 쉬운 코로나바이러스로...(한글보다는 영어가 뭔가 있어 보이는 영어 사대주의자)


  이 게임의 국룰(?) 이랄까, 초심자를 위한 팁으로 시작국가는 가능하면, '중국'이나 '인도'등을 선택하면 쉽습니다. 이들 국가는 인구수는 많은데, 그에 맞는 위생 생활이나 국민수준(?)은 그리 높지 않으며, 개, 고양이, 소, 돼지, 양등 (옮기기 쉬운, 다른말로는 매개체, vector)가축등도 많아서 질병을 퍼트리기 쉽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감염자수가 늘어납니다. 여기서 또 한 가지 팁은, 초반부터 질병의 중증도(severity, 증상의 심한 정도)를 올리지 마라는 것입니다. 가벼운 기침이나, 열등은 괜찮지만, 빈혈이나 다발성장기부전등 질병의 중증도를 초반부터 올려버리면, 그만큼 사람들에게 빨리 발각(?) 되어 인류가 치료제를 개발 시작을 빨리하게 되고, 이는 곧 모든 인류를 감염시키기전에 조기에 위험한 질병으로 발각되어 인류에게 진압당하게(?) 됩니다. 초반부에는 기침이나 열등 가벼운 증상만 있게 하고, 전염력(infectivity)의 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즉, 공기를 통한 감염이나 물-수인성-감염, 조류나 가축을 이용한 감염의 정도를 높이고, 한대와 열대 지방에 강한 생존력을 갖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프리카나 그린란드, 마다가스카르등 열, 한대성지역과 동떨어진 섬에는 질병이 잘 안 퍼져요.)


 어느 정도 인류를 감염시켰다면, 그 때부터 꾸준히 쌓이는 DNA point를 모아서 질병의 중증도, 심각도를 올려줍니다. 이때부터 사람들이 팍팍 죽어나가기 시작합니다. 각 국의 정부 및 의료기관에서는 부랴부랴 새로운 질병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치료제 개발에 힘을 쏟지만, 이미 늦었습니다.(늦었구나, 인간들아~! 너희들은 곧 멸종을 맞을 것이다.ㅋㅋㅋ)


  최종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성공적으로 제거하였습니다. 

  지금 이 시국에 중국에서 유래한,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정말로 인류를 절멸시키면 안되겠지만, 그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이웃분들은 꼭 외출후에 귀가해서 손, 발 깨끗히 씻으시고,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등으로 본인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청원 놀이터에 있는 '중국 일시 입국금지조치'는 현실상으로는 시행하기 어렵습니다. 질병이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이에 대한 영향력이 전세계적으로 클 때에야 각국정부에서 공항, 항만의 폐쇄를 시행하게 되는데, 이는 게임에서나 현실상에서나 같습니다. 이미 '지구촌'이라 불릴 정도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줄어든 시기이기에 세계와의 교류를 중단하기에는 너무 감당해야할 대가가 큽니다.  

  모두, 건강에 조심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P.S.

  제 개인적으로는 이미 실제로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수 만명에 이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병의 확진자만, 2005명이 넘었다는데, 그렇다면, 검사를 받지 않았거나 못 받은 사람, 호흡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은 그 10배 이상이 있을거라 추측가능하기에 Youtube나 기타 다른 중국발 소식을 정해주는 인터넷 사이트의 내용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9만명이상 감염등등)

국내정보는 질병관리본부에서 보도자료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걱정되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덧글

  • 2020/01/26 22:4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0/02/18 16:4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20/03/02 00:3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Web Clap standard ver

Hatsune Miku Clock